반응형

일산 독서클럽 '책꽂이'에서 독서클럽 멤버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728x90

일산 독서클럽 '책꽂이'에서 독서클럽 멤버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일산 독서모임 '책꽂이'는 2014년 9월에 첫 모임을 시작한 이례로 현재까지 다양한 주제의 책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해 오고 있습니다.

매주 한 권씩 책을 읽고 토요일 오전에 모여 각자의 생각을 나누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 같음이 아닌 다름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혼자 책을 읽는 것도 물론 좋지만, 같은 책을 읽고, 각자의 생각을 나눈다는 것은 혼자 책을 읽는 것 이상의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독서토론의 장점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내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 다양한 관점을 접할 수 있습니다. 같은 책을 읽었지만, 서로의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이 같은 책을 읽은 것이 맞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관점과 생각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삶에 대한 이해의 폭을 크게 확장시켜 줍니다. 궁극적으로 같음이 아닌 다름에 대한 이해가 증폭되며, 평온한 마음 가짐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둘째, 평소에 관심이 없던 주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됩니다. 아마도 죽을 때(?)까지 한 번도 생각하지 않을 것들에 대해 책을 통해 만나고 심지어 토론까지 진행합니다. 이러한 경험이 지속되면 세상에 대한 넓은 이해는 물론, 지식으로 출발하여 지혜의 영역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삶의 방향으로 스스로를 이끌 수 있는 용기를 갖추게 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매우 재미있습니다. :)

일산 독서클럽 '책꽂이'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댓글 or 아래 정보를 참고하셔서 연락 부탁드립니다.

 

<안내>

ㅇ 모임 시간 : 매주 토요일 오전 10:30 ~ 12:00

ㅇ 모임 장소 : 정발산역 인근 카페

ㅇ 책 선정 : 멤버들이 읽고 싶은 책들을 사전에 취합하여 매주 한 권씩 읽습니다. 책 종류는 무관합니다.(만화책 제외)

ㅇ 토론 방법 : 자유 토론

ㅇ 연락처 : 010-7544-8881

 

첫  참여 후 네이버 밴드에 초대해 드립니다. 밴드에서 책 선정 및 공지 사항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밴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