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대문시장 중앙 갈치(갈치 조림 맛집/원조 갈치 조림/서울 맛집)

728x90

 

남대문시장 갈치 조림 맛집 '중앙 갈치'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다녀온지는 좀 됐는데 귀차니즘으로 이제야 업로드를...ㅎ

'중앙 갈치'는 최근 왓섭맨 남대문 시장 맛집으로 나와서 더욱 핫해진 갈치조림 맛집입니다~

왓섭맨 남대문시장 편

 

남대문 시장을 조금만 떠돌다보면 이렇게 갈치골목 간판이 걸린 아주 좁은 골목길이 나옵니다.

아주 좁은 골목길 사이 양쪽으로 쭈욱~ 갈치 전문점이 쭉 이어져 있어요. 시장답게 환경은 그리 위생적이지 않아요. ㅠ

대부분 가게에서 갈치 조림을 합니다. 저희는 주말에 갔는데 줄이 엄청 길었어요. 30분 정도 기다린 듯..

 

다른 블로그들 보면 대부분 아래처럼 간판을 저렇게 찍는데, 어쩔 수 없어요. ㅋㅋ 좁아서 저렇게 밖에 각도가 안나온답니다.ㅋㅋ 중앙 갈치 원조 갈치조림! ㅋㅋ

메뉴와 가격 정보입니다. 갈치조림이 9,000원! 싼 것 같지만, 사실 제주도에서 먹는 그런 큰 갈치가 아니예요. 작은 갈치입니다. 갈치보단 자박자박한 조림 양념이 포인트. 밥비벼 먹으면 JMT!

 

갈치조림과 모듬생선구이를 시켜봤습니다. 기본 찬에 계란찜과 생선 구이가 조금 나와요. 계란찜은 좀 밍밍하고, 생선 구이는 퀄리티는.... 각자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남대문 시장표 갈치 조림과 모듬 생선 구이. 모듬 생선 구이는 꽁치 1, 조기 2, 가자미 1 총 4마리 나와요.

갈치 조림은 양념이 잘 베어있어요. 그러나 갈치가 작은게 흠이라면 흠입니다. 먹을게 별로 없음..

모듬 생선 구이는 기본으로 나오는 생선 구이보다 퀄리티는 좋지만, 글쎄요.. ㅠ 굳이 찾아먹을 것 같지는 않네요.

요새 워낙 맛있는 생선 가게들이 많은지라..

 

갈치 조림과 모듬 생선 구이

 

남대문 시장 갈치 골목 중앙 갈치에 대한 총평

갈치보단 강한 조림 양념이 생각나는 맛입니다.

갈치 조림 양념은 맛있게 먹었으나, 그날 오후부터 배가 뒤틀리기 시작해 화장실을 세 번이나 갔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같이간 친구도... ㅠ 시장 특성 상 위생이 너무 안좋았고, 50년 전통이라 한번 가보긴 하였으나, 남대문 시장에 다시 간다면 갈치 골목을 다시 찾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갈치 골목의 다른 가게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