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팟프로 정품등록 하는 법(제품 일련 번호 확인하기, 일련 번호 기등록 상태)

728x90

최근 에어팟프로 노이즈켄슬링이 사람들 사이에서 극찬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에어팟 프로를 구매했는데요.그래서 이번에는 에어팟프로 정품등록하는 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에어팟프로뿐 아니라 에어팟1, 에어팟2 그리고 다른 애플 제품들도 모두 동일합니다. 정품 등록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팟프로 일련 번호부터 확인하기

우선 제품 등록을 위해서 제품마다 부여된 고유의 일련 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일련 번호는 시리얼넘버라고 부르기도 하고, 제품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사용하는 용어가 다르니 헷갈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기서는 일련 번호라고 통칭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프로 일련 번호 확인하는 세 가지 방법

첫번 째 방법으로는 제품 덮개 밑면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덮개를 열면 아래 그림처럼 조그만 글씨로 적혀있습니다.

두번 째 방법으로는 에어팟 프로와 연동된 iOS 기기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에어팟 프로를 iOS 기기에 연결한 상태인 경우 설정 > 일반 > 정보> AirPods으로 이동하여 일련 번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세번 째 방법으로는 제품 상자에 적혀있는 일련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바코드와 함께 시리얼 넘버 옆에 제품 일련 번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일련 번호를 확인했으니 정품 등록을 해보자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서 확인한 일련 번호를 넣고 보안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다음 페이지에서 정품 등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sn=GWYZXTABLKKT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Apple 지원

 

checkcoverage.apple.com

 

어라? 저는 이미 누군가 구입일을 입력해놨네요 -_-.. 실제 제가 구매한 날짜는 2020년 2월 1일이고, 받자마자 리뷰를 남기는 건데 이게 무슨 일인가요? 아마도 누군가 먼저 입력을 한 것같습니다. 판매처에서 확인도 안하고 물건을 그냥 배송한 것 같습니다. 일단 판매처에 문의를 남겨놓아야 겠습니다. 

 

누군가 이미 제품 등록을 해버렸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일련 번호 조회시 아래처럼 제품 구입일을 확인해 달라는 문구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구입한 날짜를 입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이미 예상 만료일이 적혀있다면 판매처에 한번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주문한 제품은 문제가 있는 제품인걸까..

아무리 생각해봐도 답이 안나오네요. 누군가에 의해 정품 등록이 내가 구매하기도 전인 1월 21일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새제품이 맞는 걸까요? 애플은 정책상 반품이 불가한데, 도대체 어찌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더욱이 제품 가격에 1년 AS 기간이 책정되어 있을텐데 제 돈주고 산 제품의 AS기간을 온전히 누리지 못하다니, 소비자로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공홈에서 사는게 답이었을까요? 일단 판매처에 문의를 해보니, 누군가 실수로 잘못된 일련 번호를 입력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이게 말이 되는건가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