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산 애니골 맛집. 한소반 쭈꾸미! 맛있는 매콤함을 맛보다

728x90

 

 

 

  매콤한 음식이 땡길때마다 다니던 식당이 있습니다. 일산 애니골에 위치한 '한소반 쭈꾸미' 입니다.

 

 

애니골 맛집 한소반 쭈꾸미 기본 정보(가격, 메뉴)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 55

Tel:
031-906-3200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구정과 추석 당일, 전날 휴무

메뉴 및 가격:
쭈꾸미 세트 1인 13,000원

 

 

  일산 맛집 '한소반 쭈꾸미' 는 애니골 먹자골목 내에 위치 해 있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장은 널널하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한소반 쭈꾸미의 메뉴는 심플 합니다. 쭈꾸미 세트가 기본이고, 갑오징어 세트와 새우 튀김을 판매합니다.

사이드 메뉴로 샐러드, 도토리전, 묵사발을 판매하고 있긴 하지만 모두 세트에 구성되어 있는 메뉴이고, 추가로 주문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제가 처음 한소반 쭈꾸미를 다니기 시작했을 때에는 세트메뉴가 10,000원이었는데 가격이 야금야금 이상되더니 이제는 13,000원이 되었습니다. 갑오징어 세트와 왕새우 튀김은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늘 가면 인원수 대로 쭈꾸미 세트를 시켰던 것 같네요. 다른 테이블을 둘러보면 가족단위로 오시는 손님들은 왕새우 튀김도 많이 주문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테이크아웃을 할 때는 가격을 할인 해 주는 경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식당에서 먹는 가격이과 포장 가격이 똑같았는데, 이제는 천원씩 할인받을 수 있네요.

 

일산 쭈꾸미 볶음은 '애니골 한소반 쭈꾸미'가 최고!

 

  쭈꾸미 세트는 <샐러드+도토리전+묵사발+쭈꾸미볶음+공기밥>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문할 때 매운맛과 덜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는데, 맵찔이인 저는 무조건 덜매운맛으로 주문합니다. (매운맛은 먹어본 적이 없어요)

  주문을 하면 먼저 샐러드와 도토리전이 나옵니다. 샐러드 식감이 아삭하고, 적당히 뿌려져 있는 소스도 맛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도토리전이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은근 요 메뉴가 집에서는 해먹기 힘든데, 밖에나와서도 따로 먹기 힘든 메뉴인 것 같습니다. 적당히 두툼하고, 겉은 바삭합니다. 고소한 맛이 아주 좋은데, 샐러드 소스에 살짝 찍어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양도 꽤 많아서, 도토리전만 먹어도 배부를 지경입니다. 도토리전은 뒤에 나오는 쭈꾸미 양념에 콕!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매콤한 쭈꾸미 볶음을 먹을 때 없어서는 안될 메뉴죠. 묵사발 입니다. 육수에 도토리묵, 김치, 김가루, 양배추 정도가 올라간 단촐해 보이는 메뉴인데, 매콤한 쭈꾸미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육수에 살어름 동동 보이시죠? 도토리묵도 꽤 들어 있습니다. 쭈꾸미 먹기 전에도 에피타이저로 먹어주고, 쭈꾸미를 먹다가 입이 매울때에도 한숟갈씩 먹어주면 정말 맛있습니다.

 

 

 

매콤한 쭈꾸미 볶음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한방에

 

  대망의 쭈꾸미 볶음!! 쭈꾸미볶음, 오징어볶음은 집에서 하면 이 맛이 절대 안납니다ㅠㅠ 식당에서만 가능한 센~불에서 화르륵~ 볶아내야 저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덜 매운맛으로 시켜도 매콤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캡사이신이 들어간 매운 맛은 아닙니다. 전 맵찔이라..항상 덜 매운맛으로 시키는데, 다음날 배탈 안날 정도의 기분좋은 매콤함 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예전에 비해 가격이 올라갔는데 쭈꾸미 볶음의 양은 살~짝 줄어든 것 같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맛은 여전합니다.

 

  반찬으로 콩나물과 무생채가 함께 나오는데, 쭈꾸미 볶음과 무생채, 콩나물, 참기름을 살짝 넣고 함께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콩나물과 무생채는 셀프바가 있어서 필요한 만큼 더 갖다 먹을 수 있습니다.

  통통한 쭈꾸미는 따로 먹어도 맛있죠! 불맛과 매콤함이 한 가득! 매콤한 음식이 생각 날 때, 스트레스 받았을 때 한 번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애니골 안에 카페도 많고, 밤리단길도 가까워서 식사 후에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D

 

 

 

 

https://aboutthefree.tistory.com/248

 

일산 밤리단길 디저트 맛집. 카페 '앵커드' (장진우 카페, 위치, 가격 정보)

'장진우 식당' 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장진우씨는 외식사업가로, 이태원 경리단길에 가면 '장진우 거리' 가 있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 식당과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태원 경리단길을 핫

aboutthefre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