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어해석기 BEST 2 사이트 및 조금 더 매끄럽게 번역하는 방법

728x90

영어해석기

 

굳이 외국어를 공부하지 않아도 영어 해석기를 사용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외국어를 해석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영어는 물론, 평소에 접하기 힘든 외국어까지 영어 해석기를 사용하면 전 세계 어떤 언어든 번역이 가능합니다.

 

반면 혹자는 말합니다. 영어 해석기를 사용하면 할수록 실력이 쌓이지 않는다고요. 노력해서 공부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고, 해야 할 일들은 점점 많아지는데, 언제까지 언어 공부에만 매달릴 순 없습니다. 가벼운 일상생활 수준까지 언어를 공부하는 것은 찬성이지만, 그 이상은 해석기를 사용하여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영어 해석기 BEST 2 추천

찾아보면 아주 다양한 영어 해석기가 있습니다만, 오늘은 그중에서 가장 번역이 매끄럽고 사용도가 높은 대표적인 영어 해석기 2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개만 사용해도 웬만한 번역은 모두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영어 해석기 두 곳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현존하는 번역기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석 능력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 파파고 -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영어 해석기
  • 구글 번역기 -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영어 해석기

 

 

파파고 영어 해석기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외국어 번역 서비스입니다. 당연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PC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지원합니다. 텍스트 번역 외 이미지 번역도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AI 기반으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끔 번역이 매끄럽지 못할 경우, 두 번째로 추천드리는 영어 해석기,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파파고 영어 해석은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s://papago.naver.com/

 

구글이 만들면 영어 해석도 다르다. 구글 번역기

파파고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영어 해석 서비스는 바로 구글 번역기입니다. 개인적으로 파파고보다 더 자주 사용하는 영어 해석기입니다. 파파고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오랜 기간 언어 데이터베이스를 누적한 결과 가장 매끄러운 번역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지원되는 언어 종류만 해도 약 100여 가지로 방대한 데이터를 자랑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지원하며, 사용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translate.google.com/

 

조금 더 매끄럽게 번역하는 팁

간혹 영어 외 언어를 번역해야 하는 경우, 조금 더 매끄럽게 번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령, 프랑스어를 번역한다고 했을 경우, 프랑스어를 바로 한글로 번역하지 말고, 중간에 영어를 한번 거쳐서 번역하게 되면 조금 더 매끄러운 번역이 가능합니다. 이는 세계 기축 통화가 달러인 것처럼, 세계 공용어가 영어란 사실을 상기시켜보면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특히, 한글과 어순이 다른 언어의 경우 이런 방법이 꽤 효과적이라는 점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한글은 세계에서 가장 수준 높은 고등 언어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그만큼 어렵고, 단순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영어를 완벽하게 한글로 해석하는 것에는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 해석기의 장점은 완벽하게 해석되지 않아도 대략적인 문맥과 내용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는 이러한 해석기의 능력이 더욱 중요한 시대가 오겠죠?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