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및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BEST 3 무료 폰트

728x90

BEST 무료폰트

 

현직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가장 무난한 폰트 BEST 3입니다. 그냥 막 써도 실패는 없는 폰트들로 실제 현직 디자이너들도 고민하지 않고 사용하는 폰트들입니다. 물론 무료 폰트들이기 때문에 상업적인 사용에도 문제없으며, 스마트 스토어 상세페이지 또는 유튜브 썸네일 등 어디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무료 폰트 BEST 3

거두절미하고 빠르게 무료 폰트 BEST 3을 소개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폰트 별 특징은 아래에 소개해 두었으며, 사용하시기 전에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도록 자료 첨부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나눔 스퀘어
  2. 에스코어드림
  3. G마켓산스

아래는 무료 폰트 다운로드입니다. 위에서부터 나눔 스퀘어, 에스코어드림, G마켓산스 폰트입니다. 모두 ZIP 파일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무료폰트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압축해제 후 [C드라이브 > WINDOWS > FONTS]에 이동 복사해 주세요.

복사 후 어떤 프로그램이든 자동으로 불러와 폰트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anumFontSetup_OTF_SQUARE_ROUND.zip
1.07MB
S-Core_Dream_OTF.zip
3.00MB
GmarketSansOTF.zip
1.55MB

 

 

 

나눔스퀘어 무료 폰트 - 네이버가 만들면 폰트도 다르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폰트도 바로 나눔 스퀘어 폰트입니다. 수많은 상세페이지를 나눔스퀘어 폰트로 작성하였습니다. 아래는 나눔스퀘어 폰트 글씨체입니다. 어떤가요? 어디하나 빠지는 부분없이 깔끔하고 세련됨이 느껴집니다. 어떤 폰트를 쓸지 망설여진다면 고민하지 말고 나눔스퀘어를 쓰시면 됩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예시

 

 

에스코어드림 무료 폰트 -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원픽 폰트

나눔스퀘어 다음으로 자주 사용하는 에스코어드림 폰트입니다. 에스코어드림 폰트는 여러 가지 형태가 존재합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하나 두께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많이 언급되는 폰트가 바로 에스코어드림 폰트입니다. 수많은 유료 폰트들이 있지만, 굳이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유료 폰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이유를 만들어주는 감각적인 폰트입니다. 개인적으로 무료 폰트 중 끝판왕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스코어드림 폰트 예시

 

G마켓산스 무료 폰트 - 글씨체만 봐도 쇼핑 욕구가 샘솟는 폰트

맛있는 음식을 보면 침샘이 고이듯, 글씨체만 봐도 지름신이 강림하는 폰트가 바로 G마켓산스 무료 폰트입니다. 특히 볼드체가 아주 멋스러운 폰트로, 지마켓에서 제작하여 널리 퍼져버린 폰트가 되겠습니다. 인터넷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G마켓산스 폰트가 꽤 익숙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위의 두 폰트 외 세 번째로 자주 사용하는 무료 폰트입니다. G마켓산스는 상세페이지 작성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G마켓산스 폰트 예시

 

 

이미지만큼이나 중요한 폰트

폰트를 아무 폰트나 막 사용하게 되면, 정성스럽게 찍은 이미지가 제 역할을 못하고 죽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좋은 폰트는 함께 사용된 이미지를 살려주고, 전체적인 분위기를 안정되고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핵심은 읽는 이로 하여금 가독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상세페이지에 오래 머물 수 있는 힘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이처럼 폰트는 알고 쓰면 엄청난 힘이 되지만, 모르고 쓰게 되면 전부를 망쳐버리게 될 수도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나열한 무료 폰트 BEST 3 이외에도 다양한 무료 폰트가 있으니, 한 번쯤 자신에 맞는 폰트를 찾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