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술직공무원 갤러리에서 정보 교류하고 스트레스도 풀자

728x90

기술직공무원-갤러리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만큼 공무원에 대한 수요가 많은 나라는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시기 때는 신의 직장으로 불리는 곳이 바로 공무원입니다. 철밥통이니, 일처리가 느리니, 세금만 축낸다느니, 여러 안 좋은 말들이 많아도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선호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조차 장래희망이 공무원이니까요.

 

일단 공무원 시험에 합격만 하면 나라에서 정년까지 월급을 보장해줄 뿐 아니라, 퇴직 후에는 공무원 연금까지 지급해 주니 이보다 더 훌륭한 라이프 플랜은 없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일반 사무직이 아닌 기술직 공무원의 경우 이점이 훨씬 더 많습니다. 기술은 한번 배우면 평생 써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사무직보다 기술직 공무원에 대한 수요가 훨씬 더 높은 편이고, 그만큼 경쟁도 치열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술직 공무원 정도 되면 신의 직장이라 불러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기술직 공무원은 연봉도 셉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9급 기술직 공무원 초봉의 경우 2021년 기준, 약 170만 원 정도에서 시작을 합니다. 그러나 기술직 공무원의 경우 일반 사무직과 달리 현장 근무가 꽤 많은 편입니다. 때문에 기본 월급 외 각종 수당 지급이 더해져 월 실수령액이 약 3백만 원 내외 정도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정도 월급이면 웬만한 대기업 월급과 맞먹는 수준이네요.

 

 

 

공무원 1등 커뮤니티. 기술직공무원갤러리

공무원 공부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하시는 게 합격되기 까지 견뎌야 하는 외로움입니다. 이때 종종 찾는 곳이 바로 기술직 공무원 갤러리가 되겠습니다. 기술직 공무원 갤러리에서는 정보 교류뿐 아니라, 세상 돌아가는 잡다한 소식으로 나름 스트레스도 풀리는 글들도 많습니다. 공시생이라면 가끔씩 들러봐도 좋은 곳입니다.
공시생 외 이미 공무원으로 일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기술직 공무원 연봉, 기술직 공무원 종류 등 온갖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술직공무원갤러리 링크입니다.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gisulzik 

 

기술직 공무원 갤러리

공무원, 기술직 공무원, gisulzik community portal dcinside

gall.dcinsid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