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봉사활동도 체계적으로 관리하자.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728x90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VMS란, Volunteer Managenment System의 약자로 그동안 혼재되어 왔던 봉사활동 기록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보건복지가족부의 주도로 봉사활동 기록을 체계적으로 관리, 감독하는 시스템입니다. VMS는 공인된 기관으로서 자원봉사를 신청하거나 봉사자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구인할 수 있는 중계자 역할이 되기도 합니다.

 

아래는 VMS 사이트 메인 화면으로 보시다시피 봉사자를 모집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초고령화 사회로 봉사자의 수요가 상당히 높은 편으로, 돌봄을 필요로 하는 사회 구성원은 많지만, 그에 비해 봉사자는 현저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한 번쯤 기회가 된다면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돕는 이로운 일을 하는 것도 보람된 일이겠죠?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바로가기 ▶▶ https://www.vms.or.kr/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메인화면

 

 

VMS 활동으로 실적 인증서 발급까지 챙기세요.

체계적으로 봉사 활동이 기록되는 만큼 무보수로 활동하는 봉사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대표적인 혜택은 봉사활동 완료 후 발급되는 실적 인증서입니다. 쉽게 말해서 실적 인증서는 봉사활동을 했다는 공식적인 문서로 적합한 자격을 갖춘 봉사자에게 발급이 되며, 이러한 인증서는 향 후, 관련 기관 취업이나 여타 다른 활동 시 인정되기 때문에 봉사 활동을 했다면 반드시 챙기셔야 합니다.

 

 

 

 

1365 VMS 활동 연계가 가능합니다.

VMS는 1365 활동 연계가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VMS와 봉사활동 연계를 위해서는 먼저 1365 사이트에 먼저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VMS 가입 후 마이페이지에서 1365 연계 메뉴를 통해 ID 간 연계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가입하시면 됩니다.

 

 

 

 

봉사활동 중 혹시모를 사고가 걱정된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VMS는 보다 안전하게 봉사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종합보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 중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다양한 사고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좋은 일 하려다가 되려 자신이 다치거나 상해를 입는다면 이것만큼 힘 빠지는 일도 없겠죠? VMS에는 봉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마치며..

10년 후면 50대 이상의 인구가 국가 인구의 절반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출생율은 떨어지고, 노인은 많아지면서 앞으로 많은 곳에서 봉사자의 수요가 폭증하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이야 젊고 건강하지만, 우리는 모두 늙고 병들기 마련이니 한번쯤 나 자신을 위해서라도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손길을 건넨다면 그보다 더 아름다운 뜻깊은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봉사활동이 생각난다면 VMS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