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추천합니다

728x90

글쓰기의 기본은 맞춤법과 띄어쓰기입니다.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문장은 읽는 이로 하여금 독해를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읽는 것에 금방 흥미를 잃게 만들죠. 반면 제대로 된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지켜진 문장들은 리듬감이 살아나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때문에 글을 쓸 때는 반드시 이상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해 봐야 합니다.

 

컴퓨터로 글을 쓰고 난 후, 맞춤법 검사기로 틀린 부분은 없는지 손쉽게 검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네이버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지원 가능한 가장 편리한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네이버에서 <맞춤법 검사>로 검색을 하면 아래처럼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가 화면 상단에 바로 나타납니다. 검사를 하고자 하는 글을 복사 붙여 넣기 합니다.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얼마나 정교하게 검사되는지 직접 오류가 가득한 문장을 적어봤습니다.

아래는 제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의 성능을 파악하고자 오류를 강제로 적용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맞춤법, 띄어쓰기 뿐 아니라 표준어와 통계적 교정까지 체크해줍니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가 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교정기로 검사 가능한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맞춤법
  • 띄어쓰기
  • 표준어 의심
  • 통계적 교정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각각의 항목은 색깔로 구분되며 교정 결과에서 직관적으로 잘못된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기-교정 결과

 

티스토리에도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자체 내장되어 있어 포스팅 발행 전에 반드시 맞춤법 검사를 진행하지만,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에 비해 성능이 다소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맞춤법 검사기는 최소 2번 이상 교정하곤 합니다. 반면,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꽤 정확한 교정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500자까지밖에 지원이 안된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