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몰디브 여행 용어 정리 1편(이동 수단/트랜스퍼)

728x90

최근 몰디브 여행이 여러 매체에서 소개되면서 각광받고 있다. 몰디브는 꿈에 그리던 완벽한 자연환경을 갖춘 섬나라로 약 1,100 여개의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러한 섬들을 하나씩 차지하고 있는 리조트들은 한평생 살면서 누구나 가보고 싶은 휴양지 중의 휴양지다. 가족여행뿐 아니라 신혼 여행지로 떠오르면서 엄청난 경비에도 불구하고 몰디브로 여행 계획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몰디브는 몰디브 공화국이 완전한 명칭이며 남아시아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인도와 스리랑카 남서쪽에 자리한다. 국토는 남북으로 길게 늘어선 26개의 환초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의 총수는 1,192 개다. 수도는 말레다.

 

가족여행이든 신혼 여행이든 몰디브로 계획을 세웠다면 우선 공부가 좀 필요하다. 몰디브 여행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 필요한 용어들을 하나씩 소개해볼까 한다.

이번 글은 몰디브에 도착하게 되면 가장 처음 만나게 되는 이동 수단, 즉 트랜스퍼에 대한 이야기다.

 

리조트에 도착하기 위한 또 한 번의 이동 수단, 트랜스퍼

일단 수도 말레에 있는 말레 공항에 도착하고 나면, 예약된 리조트까지 또 한 번 별도의 이동 수단을 통해 이동해야 한다. 대부분의 리조트는 독립된 섬에 독자적으로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 이용하는 이동 수단을 트랜스퍼라고 부른다. 말레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느냐에 따라 이용하는 트랜스퍼 수단이 달라진다. 트랜스퍼는 총 3가지로 압축된다.


1. 스피드 보트 : 말레 본토로부터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리조트인 경우에 주로 사용되는 이동 수단이다. 말레 공항에 도착하고 나서 별도의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말레 본토와 거리가 가깝다 보니 수중 환경이나 자연경관이 떨어질 수 있다. 

몰디브 이동 수단 스피드보트


2. 수상비행기 :
스피드 보트로 이용하기에는 거리가 있는 리조트들이 주로 이용하는 이동 수단이다. 스피드 보트보다는 다소 가격이 비싸지만, 수상비행기 역시 별도의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스피드 보트 리조트들보다 수중 환경이나 자연 경관이 낫다. 소요 시간은 1시간 내외로 비교적 빠른 시간 내 리조트로 접근할 수 있다. 몰디브 여행이 처음이라면 트랜스퍼가 수상비행기인 지역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상비행기 탑승 경험은 몰디브 여행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몰디브 이동 수단 수상비행기


3. 국내선 항공기 :
말 그대로 또 한번 국내선 항공기로 환승하는 경우다. 말레 본토에서 멀리 떨어진 리조트들의 주요 이동 수단이 된다. 가격도 비쌀 뿐 아니라 환승 시간이 길게는 6시간 이상 소요되며, 국내선 공항에 도착해서 또 한 번 스피드 보트를 이용해야 한다. 수중 환경과 자연경관이 제일 뛰어나지만, 리조트에 도착하기까지 엄청난 체력과 시간, 그리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몰디브 여행이 처음이라면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몰디브 이동 수단 수상비행기

 

이동수단, 트랜스퍼 선택이 중요한 이유

이번 글에서는 이동 수단에 대해서 알아봤다. 몰디브 여행에서 이동 수단은 리조트의 선택에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된다. 수많은 리조트를 무작정 선택하기보단 일정과 비용을 고려해서 트랜스퍼부터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국내선을 이용할 경우 경우에 따라 몰디브에 도착하고 나서 반나절을 날려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트랜스퍼를 선택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아래는 트랜스퍼별 리조트군이다. 최근에 오픈한 리조트는 리스트에 없을수도 있으니 간단히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자.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