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팀 게임 환불하는 법, 환불 조건

728x90

스팀에서 구매한 게임을 환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게임은 KOEI의 신작 삼국지 14 입니다. 개인적으로 게임 자체는 스팀평이 극악임에도 불구하고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다른 할 일을 제쳐두면서까지 플레이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지난 주에 구매해놓고 플레이 시간이 1시간이 안됩니다. 훗날을 기약하고 일단 환불 요청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을 켜고 상단 메뉴의 [도움말 > steam 고객지원]을 클릭

아래 표시한 것처럼 steam 고객지원을 클릭해줍니다. 삼국지5부터 즐겨온 애증의 삼국지 시리즈예요

 

 

환불하고자하는 게임을 선택

저는 삼국지14를 환불할거니까 아래처럼 삼국지14를 클릭합니다.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 클릭

다른 메뉴로 들어가도 환불이 가능하지만, 제일 상단의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로 가셔야 다이렉트로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제일 아래 영구 제거는 환불이 아니라 말그대로 영구 제거니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클릭

생각보다 단계가 복잡하지 않고, 바로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게되면 환불이 가능한 상황인지 스팀이 검사합니다. 만일 환불 조건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니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별로 환불 규정은 다를 수 있으며, 보편적인 환불 규정은 ①구매 후 2주 안에 ②플레이 시간 2시간 미만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환불 방법을 선택합니다. 주의 필요

환불 조건에 해당된다면, 아래처럼 환불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내 steam 지갑으로 환불"을 요청하게 되면 스팀 머니를 구매한 것처럼 계정 잔고에 스팀 머니가 적립됩니다. 그러니 카드 결제 취소를 원할 경우 반드시 두번 째 항목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카드 결제 취소는 즉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정 기간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환불 사유를 선택하자

끝으로 환불 사유를 선택합니다. 어떤 사유를 선택하더라도 환불이 가능하니까 최대한 솔직하게 대답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무래도 좀 더 발전적이겠지요?
저는 내친김에 추가글까지 작성하여 최종 제출을 완료하였습니다. 
"재미가 없어서 게임할 시간이 없습니다. 조금 더 게임을 재밌게 만들어 주신다면 게임할 시간이 생길 것 같습니다."

 

 

스팀 게임 환불 정책 가이드

스팀에서는 환불 정책을 정확하게 고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두 가지 조건에 부합한다면 무조건 환불이 가능합니다.

1. 구매 후 2주 안으로
2. 플레이 시간 2시간 이내

혹시 둘 중 하나라도 조건에서 벗어난다면 원칙적으로 환불이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무형의 콘텐츠다보니 엄격한 규정이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혹시라도 2시간 1분을 플레이 했거나, 2주하고 하루 정도가 지났을 경우, 포기하지 마시고 스팀에 환불 문의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