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수스 메인보드 usb 윈도우 10 설치 방법(ASUS PRIME B460M-A 코잇)

728x90

 

최근 컴퓨터를 한 대 더 장만하면서 윈도우 10 설치 방법을 찾아보았으나, 아수스 메인보드에 설치하는 방법이 제대로 나온 곳이 없는 것 같아 직접 설치한 경험을 바탕으로 간단하게 써보고자 합니다.

 

준비물

데스크탑 컴퓨터, 윈도우10 usb

 

 

참고로 제가 구매한 아수스 메인보드는 ASUS PRIME B460M-A 코잇 제품입니다.

최근에 나온 아수스 메인보드는 거의 동일한 화면이오니 참고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 정품씨디키는 설치시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정품씨디키가 없어도 끝까지 잘 설치됩니다. 정품씨디키는 제일 아래에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적어놨으니 필요하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부팅시 del 키를 연타하여 바이오스 셋업화면으로 진입하기

바이오스 셋업 첫 화면입니다. 전광판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은 이미 윈도우를 설치한 후 진입한 화면이기 때문에 오른쪽 하단에 삼성 SSD가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바이오스 화면에서는 오른쪽 하단의 SSD가 안잡혀있을 겁니다.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메인 화면 ez mode

 

F7키를 눌러서 Advanced Mode로 진입하기

앞선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F7 Advanced Mode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7키를 눌러 Advanced Mode에 진입합니다.

 

Advanced Mode 진입

 

상단의 메뉴 중 boot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상단의 boot 메뉴를 클릭합니다.

 

boot 메뉴 클릭

 

제일 첫번째의 CSM(compatibillity support Module)을 클릭하여 아래처럼 설정합니다.

 

F10 키를 눌러 설정 변경과 동시에 윈도우10 USB를 꼽은 채 재부팅을 시도합니다.

제대로 잘 적용했다면 컴퓨터 재부팅시 윈도우 설치 화면으로 빠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끝입니다.

이제 평소처럼 윈도우10을 쭉쭉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윈도우 10 설치를 가끔하다보니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막상 해보면 윈도우10 USB를 꼽아도 설치가 자동으로 안되니 당황하기 마련인데, 

 

 

 

추가 주의사항은,

윈도우10 USB는 반드시 데스크탑 후면에다 꽂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테스트해보니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데스크탑 상단에 뽑아논 포트에 꼽을 경우 동작을 안하는 것 같습니다.

 

편의성을 위해 데스크탑 상단에 뽑아놓은 USB 포트에 윈도우10 USB를 꼽을 경우 제대로 부팅이 안될 수 있음.

 

윈도우10 정품 씨디키는?

윈도우10 정품 CD-KEY는 비싸게 정가주고 구매하지 마시고, 아래 쿠팡 링크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프로 버전으로 기능은 정품과 동일합니다. 불법 씨디키는 아닌 것으로 판단되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0 OS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  초저가로 번들링해서 음성적으로 풀어놓는 것 같다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끝.

 

https://coupa.ng/b4F9Yz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