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톡으로 우리 동네 잔여 백신 예약하는 방법

728x90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동네 근처 잔여 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백신 물량이 많지 않아, 백신 예약이 어렵지만, 알람 설정 기능을 통해 잔여 백신을 확인할 수 있으니 가능한 알람 신청을 해놓는 것이 유리합니다. 자 그럼, 카카오톡으로 동네 근처의 잔여 백신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하단의  #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화면 하단에 보시면 #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상단 메뉴 중 잔여백신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을 클릭해 줍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실행하기
  2. 하단의 # 버튼 클릭하기
  3. 상단의 잔여백신 클릭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잔여백신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한 지도가 나타납니다. 지도는 현재 위치한 GPS 위치 기준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잔여백신이 남아있으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만, 아마 대부분 잔여백신 예약이 마감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선책으로 잔여 백신이 생기면 바로 알람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감-잔여백신 예약

 

알람 설정을 위해, 지도에 마감된 곳 중 잔여백신 예약을 원하는 곳을 클릭합니다.

지도에 표시된 곳 중 원하는 곳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아래처럼 간단한 안내 사항과 하단에 알림 신청 버튼이 나타납니다. 안내사항을 읽어보신 후, 알림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최대 5곳까지 알림 신청을 해둘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은 곳을 예약 신청해 두시면 좋습니다.

 

 

모든 사항에 대해 동의하면, 잔여 백신 알림 신청이 완료됩니다.

알림 신청이 완료되면, 해당 기관에 잔여 백신이 발생할 경우, 카카오톡 메시지로 안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그러니 알림 신청을 해두시고,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단, 알림 메시지는 예약 신청을 해둔 모든 사람에게 메시지가 전체 발송되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르게 가장 먼저 신청한 사람한테 잔여백신 접종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아래는 코로나 자가 검사 진단 키트입니다. 동네 잔여 백신 예약이 계속해서 어려울 경우, 한번쯤 집에서 자가 진단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