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해여행 필수코스 맛집 추천, '부산 횟집' 물회

728x90

 

 

 

남해로 여행 가는 분들 많으시죠. 남해로 여행 가면 꼭! 들러야 하는 필수 코스 맛집 소개합니다. 

 

 

남해 '부산횟집' 물회

 

 

남해 맛집 '부산 횟집', 바닷가 바로 앞에서 시원한 물회 한 그릇

 

 

남해 맛집 '부산 횟집'은 가게 이름과는 달리 남해의 바닷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주소를 찍고 가면 마치 주택같이 생긴 식당이 보입니다. 가게 입구는 정면에서 보이는 문이 아니고 옆으로 돌아서 내려가야 있습니다.

 

▲ 남해 맛집 '부산 횟집'

 

 

가게 입구로 내려와 보면 예쁜 바닷가 풍경이 펼쳐집니다. 여기서 번호표를 받고 웨이팅을 하면 됩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며 웨이팅을 하니 기다릴 만합니다. 

 

 

 

남해 여행 '부산횟집' 기본정보 (운영 시간, 주의할 점)

 

위치:
경남 남해군 서면 남서대로 1727-15

Tel:
055-862-1709

영업시간:
매일 11:00 - 19: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5:30)
매월 2, 4째 월요일 휴무

주요 메뉴 및 가격:
물회 1인분 15,000원

 

 

마감 시간에 맞춰오면 재료 소진으로 못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물회 포장은 안되고, 반드시 매장에서 식사를 하고 가셔야 하니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 '부산 횟집' 물회 하나로 승부하는 진짜 맛집

 

 

매장은 꽤 넓은 편인데, 코로나로 인해 테이블 간격을 띄워서 앉고 있습니다. 이미 가게 안에는 손님들이 많아서 내부 사진은 제대로 찍지 못했습니다.

 

 

 

남해 '부산횟집'의 메뉴는 '물회' 한 종류입니다. 가게로 들어가면 따로 주문은 받지 않고, 자동으로 인원수대로 주문이 들어갑니다. 단일 메뉴 식당은 정말 오랜만에 와보는데, 얼마나 맛이 있을지 기대됩니다.

 

 

 

 

 

남해에서 먹은 너무 맛있는 물회 '부산 횟집'

 

테이블에는 소면이 한 덩어리씩 세팅되어 있습니다. 살짝 부족해 보이지만, 실제로 물회랑 같이 먹으면 부족하지 않습니다.

 

 

드디어 그 유명한 '부산횟집'의 물회가 나왔습니다. 큰 양푼에 담겨 나옵니다. 다시 보아도 정말 군침이 도네요. 사진에 보이는 양은 2인분입니다.

 

▲ 부산횟집 물회

 

 

 

 

처음에는 국물이 별로 없어 보이는데, 안에 얼음이 있어서 먹다 보면 국물이 딱 알맞게 생깁니다. 물회를 한 국자 크게 떠 봅니다.

 

 

 

소면에 물회를 듬뿍 넣어줍니다.

 

 

 

 

물회의 양은 충분합니다. 차가운 소면과 물회와의 조화가 아주 좋았는데요, 소면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시는 분은 사리 추가 또는 공깃밥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는 공깃밥을 추가하고 싶었는데 (개인적으로 따뜻한 밥과 시원한 물회의 조화를 꽤 좋아합니다.) 디저트 먹을 배를 남겨놔야 해서 참았습니다.

 

물회를 먹어보고 깜짝 놀란 게, 양념 맛이 기가 막힙니다. 맵지 않으면서 은은한 단맛에 깜짝 놀랐습니다. 식초나 초고추장을 마구 넣은 맛을 굉장히 싫어하는데, 거슬리는 신맛이 없었고 너무 자극적인 매운맛도 없었습니다. 설탕으로 낸 단맛이 아니고 과일로 낸 것 같은 은은한 단맛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실제로 물회 안에 배 조각이 들어있었는데, 거기서 오는 단맛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양배추만 가득한 물회가 아니라 야채들이 골고루 먹기 좋은 크기로 들어가 있는 점도 정말 좋았는데, 대신에 물회 안에 들어있는 회는 생각보다 좀 양이 적어서 다소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그 양념 맛 만으로도 정말 100점 만점에 100점을 주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남해 여행에서 가장 추천하는 맛집이 '부산 횟집'이라고 하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다시 남해 여행에 간다면 꼭! 재방문하고 싶은 곳, '부산 횟집'입니다. 혹시 남해 여행 갈 일이 있으시다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

 

 

 

보너스> 후식으로 나오는 미니 감자입니다.

 

 

 

https://aboutthefree.tistory.com/114

 

[제주도 맛집] 회국수가 끝내주는 곰막식당(회국수 맛집/성게국수/생선회/함덕 해수욕장 근처 맛

제주도 하면 회국수가 빠질 수 없는데요. 이번에 다녀온 곰막식당은 제가 여태껏 먹어본 회국수 중에 제일 맛있었습니다. 보통 가게 전경부터 소개하면서 글을 써 내려가기 시작하지만, 곰막식

aboutthefree.tistory.com

https://aboutthefree.tistory.com/479

 

남해 여행 감성 카페, 인스타 사진 맛집 '헐스밴드(HERS BAND)'

피자가 맛있는 남해 뷰 맛집 카페 '헐스밴드(HERSBAND)' 남해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기저기 맛집과 카페를 검색해 보다, 많은 유투버 분들이 추천해 주신 '헐스밴드(HERSBAND)'에 다녀왔습니

aboutthefre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