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산 킨텍스 추억의 왕돈까스 맛집, '남산 돈까스'

728x90

 

 

저의 최애 메뉴 중 하나가 '돈까스'입니다. 두툼한 일본식 돈가스뿐만 아니라, 추억의 왕돈까스도 정말 좋아합니다. 왕돈까스가 생각날 때면 종종 가는 곳이 있어 리뷰 남깁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추억의 왕돈까스 맛집 '남산 돈까스' 기본 정보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호수로 817 현대백화점 8층 식당가
TEL : 0507-1348-2462
영업시간 : 매일 10:30 - 22:00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체인점입니다. '남산 돈까스'는 벌써 몇 번째 재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제가 간 지점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8층 식당가에 위치 해 있는데, 좌석 간 간격도 넓고 나름 뷰도 좋은 편입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메뉴와 가격입니다. 돈까스뿐만 아니라 우동, 쫄면, 떡볶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반반 돈까스와 뚝배기 김치우동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일산 맛집 남산 돈까스, 기본에 충실한 얼큰한 김치 뚝배기 우동

 

메뉴를 주문하면 수프가 나옵니다. 수프는 우리가 다 아는 오뚜기 수프 맛입니다. 비싸고 오랜 시간 공들여 끓인 수프도 물론 맛있지만, 가끔 먹는 이런 오뚜기 스프도 별미 입니다. 오뚜기 수프에는 꼭 후추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뚝배기 김치 우동입니다. 얼큰한 우동이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데,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뚝배기 김치 우동은 생각보다 얼큰합니다. 면발과 함께 김치와 어묵이 들어있는데, 짜고 자극적인 맛은 덜 하고 얼큰, 칼칼 그 자체입니다. 돈까스 집이지만 우동도 정말 맛있습니다.

 

세트를 시키면 같이 나오는 돈까스 입니다. 왕돈까스 절반 정도 되는 양으로 결코 적지 않습니다. 공기밥도 함께 조금 나옵니다. 사진에는 소스가 안보이는데, 돈까스 소스가 따로 나옵니다. 우동만 먹기에는 조금 부족하겠다 싶은 분들께는 세트 메뉴 추천드립니다.

 

 

 

 

아는 맛이 제일 무섭다, 원조 왕돈까스! 

 

 

반반돈까스 입니다. 매운맛 반, 원조 왕돈까스 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접시에 담긴 밥, 케첩과 마요네즈가 올라간 양배추 샐러드, 마카로니, 콩이 옛날 왕돈까스 분위기 제대로 내줍니다. 특이한 점이 고추 1~2개가 같이 나옵니다. 은근 개운하니 돈까스 먹을 때 잘 어울립니다. 

 

 

별 맛없는 마카로니입니다. 호불호가 강할 것 같은데, 저에게는 '호'입니다. 

 

 

 

매운맛 소스가 올라간 돈까스 입니다. 왕돈까스 치고는 나름 두께감이 있는 편이며, 튀김옷도 적당합니다. 매운 소스가 생각보다 매콤해, 밥과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립니다.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기본 중의 기본, 원조 왕돈까스 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돈까스 소스가 충분히 올라가 있어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물론 밥과도 잘 어울립니다. 희한하게 왕돈까스는 꼭 밥과 함께 먹어야 맛있더라고요.

 

 

반반 돈까스와 뚝배기 김치 우동세트 입니다.

 

 

 

 

 

일산 킨텍스 맛집 '남산 돈까스' 총평

 

만 원쯤 하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식사 중에서는 굉장히 맛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여러 번 와본 곳이어서 오늘 먹은 메뉴 이외에도 원조 왕돈까스, 매운 돈까스, 남산 쫄면, 뚝배기 치즈 떡볶이 돈까스도 먹어보았는데 매운돈까스 빼고는 모두 추천입니다. 전 맵찔이라 매운 돈까스만 먹기에는 정말 힘들었어요. (반반은 추천합니다.) 의외로 쫄면과 뚝배기 치즈 떡볶이 돈까스가 정말 맛있어서 여기 오시면 꼭 한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뚝배기 치즈 떡볶이 돈까스가 매운 돈까스보다 덜 매웠습니다. 맵찔이인 저도 적당히 매콤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메뉴판 맵기표시에는 왜 떡볶이가 더 맵다고 표시되어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솔직히 객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굳이 멀리서 찾아가실 필요는 없고(왕돈까스 맛있는 집은 동네마다 많으니깐요), 근처에 남산 돈까스 매장이 있다면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aboutthefree.tistory.com/377?category=762890

 

합정, 상수, 홍대 돈까스 진짜맛집. 크레이지 카츠

합정, 상수에 갈때마다 자주 들르는 돈까스 집이 있습니다. 합정 크레이지 카츠 합정 돈까스 맛집 크레이지 카츠 기본 정보 (위치, 메뉴, 가격)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2나길 44 영업시간: 매일 1

aboutthefre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