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산에서 제주를 맛보다, 제주 '은희네 해장국' 킨텍스점

728x90

 

 

제주도에서 유명한 '은희네 해장국'의 체인점이 전국에 굉장히 많이 생겼습니다. 그중 일산 킨텍스 근처에 있는 '제주 은희네 해장국'에 다녀왔습니다.

 

 

일산 맛집 '제주 은희네 해장국' 기본 정보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40 GIFC몰 지하 1층 132호

TEL
- 031-813-5817

영업시간
- 평일, 일요일 10: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토요일 휴무)

주요 메뉴 및 가격
- 해장국 9,000원, 내장탕 10,000원, 양무침 15,000원, 돔베고기 小 12,000

 

 

제주 은희네 해장국 킨텍스점은 일산 꿈에그린 상가동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입구에서 돌하르방이 마스크를 쓰고 반겨주고 있네요.

 

 

 

해장국 집이니 만큼, 해장국과 돔베고기가 전문입니다.

 

 

 

매장 내부는 꽤 넓고 깔끔합니다.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시원하게 에어컨 틀어놓고, 뜨끈한 국밥 한 그릇 하는 게 힐링이죠.

 

 

매장 한켠에는 제주도 지도가 붙어있네요. 제주도로 떠나고 싶네요. 대신 제주도 해장국으로 슬픔을 달래 봅니다.

 

 

 

제주에서 맛보던 그 맛 그대로, 야들야들 윤기 나는 '돔베고기'

 

돔베고기 小자와 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돔베고기를 시켜서인지 쌈이 함께 제공됩니다.

 

 

돔베고기입니다. 제일 작은 사이즈인데 10조각 정도 나오고 12,000원이라 사실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 돔베고기는 비싼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고기가 적당히 야들야들하게 잘 삶아졌습니다. 잡내나 누린내도 나지 않습니다.

 

 

마늘과 고추, 쌈장을 곁들여 먹어봅니다. 제주도에서 먹었던 돔베고기 그 맛 그대로입니다.

 

 

 

쌈에도 싸서 한 입 가득 먹어봅니다. 

 

 

 

 

 

역시, 해장국이 찐이지. 일산 맛집 '제주 은희네 해장국'

 

드디어 메인 메뉴인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해장국은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는 채로 나옵니다. 뚝배기에 나오면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해장국에는 간 마늘을 조금 넣어줍니다. (사장님께서 이렇게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이미 빨간 양념 다대기가 해장국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해장국에는 고기, 콩나물, 당면, 파, 선지 등이 들어있습니다. 선지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한 덩어리가 들어있습니다. 선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아쉽다고 느껴질 수 도 있겠네요.

 

 

 

 

국밥은 뭐니 뭐니 해도 밥을 살짝 말아서, 깍두기와 함께 먹어야 제맛이죠.

 

 

 

일산 킨텍스 맛집 '제주 은희네 해장국' 총평

 

한 그릇에 9,000 하는 해장국은 식사로 먹기에 정말 괜찮았습니다. 빨간 다대기가 들어있어 칼칼하면서도 진한 육수가 입맛을 돋우더라고요. 양평해장국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다만, 10조각쯤 나오는 돔베고기가 12,000원인 점은 맛있기는 한데 다소 가성비는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철원 양평해장국이 좀 더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해장국 안에 들어있는 고기와 선지가 좀 더 신선하다는 느낌이 있었고, 선지와 국물 리필해 주는 것도 좋았고요. (제가 아직 제주도 해장국의 매력을 잘 모르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에어컨 틀고 뜨끈한 국밥 한 그릇으로 힐링되는 시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는지요? :)

 

 

 

https://aboutthefree.tistory.com/385

 

여기가 진짜 일산 맛집_철원 양평해장국

일산 양평 해장국 신관 기본정보 (가격, 메뉴, 위치) 일산에 오래된 해장국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일산 양평 해장국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로 145 (장항동) Tel: 031-902-7446 영

aboutthefre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