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북 프로 마우스 추천(로지텍 M590/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728x90

 

맥북 프로의 트랙패드 성능이 매우 뛰어나긴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마우스 하나는 필요합니다. 커서 이동의 직관성은 마우스를 따라올 기기가 없죠. 그것이 아무리 맥북 프로의 터치패드라고 할지라도 말이죠. 맥북 프로용 마우스를 구매할 경우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반드시 블루투스용 마우스를 구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맥북 프로의 경우 USB-C 타입 4 포트만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 2.4 Ghz 리시버가 달린 마우스는 바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굳이 사용하겠다고 한다면 별도의 젠더가 필요합니다. 저처럼 심플함을 추구할 경우 반드시 블루투스용 마우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2019 맥북 프로

맥북 프로의 경우 위 사진처럼 USB-C 4포트, 이어폰 단자가 끝입니다. 깔끔하긴 하지만 사용성에 있어서는 조금 불편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의 경우 2.4Ghz 마우스와 다르게 끊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된 마우스가 필요합니다. 수많은 맥북 유저분들이 쌓아놓은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검색은 필수겠죠? 검색 결과, 애플 매직 마우스는 일단 거르고, 최종 후보자는 로지텍 애니웨어2와 로지텍 M590으로 압축되었습니다. 그런데 애니웨어2의 경우 가격대가 좀 있어서 그보다 저렴한 로지텍 M590으로 선택했습니다. 곧장 이마트타운으로 달려가 하나 집어왔습니다. 44,900원으로 인터넷 가격과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병행 제품보다는 정품을 구매하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마우스 특성상 불량률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정품을 구매하세요. 

로지텍 M590 모델 컬러는 총 3가지로 블랙/그레이/레드가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색상은 그레이 컬러로 맥북 프로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과 잘 어울립니다.

가격대가 그리 높은 마우스는 아니기 떄문에 패키징이 단촐하네요. 남자들의 놀이터 일렉트로 마트는 사랑입니다. 

 

로지텍 M590 마우스의 경우 FLOW 기능이 있는데요. 하나의 마우스로 두 대의 컴퓨터를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가끔 회사에서 FLOW기능을 쓰시는 분들이 있긴 하더군요. 효율적인 공간 활용은 물론 텍스트 및 이미지 파일까지 복사/붙여넣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 조만간 맥북 프로 화면을 아이패드까지 확장하는 멀티뷰 기능이 나오는 것 같은데, FLOW기능이 있으면 작업 능률이 엄청 올라갈 것 같습니다. 

 

귀엽고 앙증맞은 모습입니다. 크기는 보통마우스보다 약간 작은 크기로 손이 크신 분이라면 작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네요. 저는 손이 작은 편이라 ㅎㅎ 건전지는 AA 1개가 들어갑니다. 참고로 블루투스뿐 아니라 2.4 Ghz 리시버도 사용 가능합니다. 

 

국민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 마우스와 크기 비교 샷입니다. 외형으로 볼때는 약간 더 작은 것 같지만 그립감으로 인해 더 작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컬러가 빛 반사로 인해 아이보리색으로 변했네요.ㅎ

 

맥북 프로와 함께 하는 로지텍 M590 사진입니다. 같은 실버 계열 컬러라 다른 색상에 비해 훨씬 조화로운 느낌입니다. 

 

로지텍 M590의 마지막 장점으로 전용 프로그램을 인스톨하면 마우스 내 버튼을 원하는 키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의 제스처도 등록 가능하다고 하니 제대로만 설정하면 엄청나게 유용할 듯싶습니다. 그런데 설정 항목이 전부 영어라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추가로 마우스 좌측 버튼은 블루투스 마우스 중 로지텍 M590이 유일합니다. 그래서 제가 M590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사용한지 3일밖에 안됐지만 맥북 프로와 잘 어울리는 마우스인 것 같습니다. 부디 고장 나지 않고 오래오래 쓸 수 있기를..ㅎㅎ

이상 맥북 프로용 추천 마우스 로지텍M590 리뷰였습니다. 마우스 구매하시는 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https://coupa.ng/boyHWO

 

로지텍 M590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2019/09/18 - [IT.인터넷. 생활] - 2019년형 애플 맥북 프로 15인치 개봉기(모델 MV902KH/A SSD 256GB)

 

2019년형 애플 맥북 프로 15인치 개봉기(모델 MV902KH/A SSD 256GB)

드디어 2019 애플 맥북프로 15인치 질렀습니다~ 그동안 어떤 노트북을 사야 할지 수차례 고민하다가 수십 년 간 써온 윈도우를 뒤로하고 2019 맥북프로 터치바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사용 용도가 주로 집에서 블..

aboutthefree.tistory.com

2019/10/01 - [IT.인터넷. 생활] - 킨맥 맥북프로 파우치 강력 추천!(노트북 파우치/맥북 15인치 파우치)

 

킨맥 맥북프로 파우치 강력 추천!(노트북 파우치/맥북 15인치 파우치)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맥북프로는 항상 조심히 다뤄야 합니다. 특히 외출할 경우 각별히 조심해야 불상사를 피할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외관에 비해 흠집이 잘 나는 재질이라 백팩에 다른 물건과 함부로 혼용해..

aboutthefre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