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루아이티 배그용 조립PC 구매 후기

728x90

기존에 사용하던 데스크탑 벌써 3년이 됐다. 지금까지 한 번도 말썽 부리지 않고 잘 사용했는데, 스펙이 i3에 GTX1060이다 보니 배그만 하면 허덕거리는 모습에 이제 그만 혹사시키기로 하고, 조립 pc를 하나 맞추기로 했다. 그런데 어디서 맞춰야 하나 고민하던 찰나, 국내 최대 컴퓨터 덕후들의 성지 퀘이사존에 괜찮은 업체가 상주하고 있다는 소문을 듣고 얼른 들어가 봤다. 수많은 컴덕들의 날카로운 의견들이 매일 작성되는 곳. 퀘이사존의 제휴업체는 일단 믿을만하다.

 

컴덕들의 성지 퀘이사존의 제휴 업체 '블루아이티'

다나와 제휴업체도 고려해봤지만, 상업적인 요소가 크다고 판단하여 제외했고, 컴퓨존은 과거 큰 사건 사고가 있었기 때문에 의심스러웠다. 역시 수많은 컴퓨터 덕후들의 감시를 받고 있는 퀘이사존 제휴업체가 가장 신뢰가 갔다.  퀘이사존에도 제휴 업체가 여럿 있었지만 블루아이티로 선택한 이유는, 유튜브 소개 영상도 있고 거의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SC(Customer service)가 선택에 도움이 됐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다나와 최저가 업체와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했다. 망설일 필요가 있을까? 아래 견적으로 호환성 체크만 진행하고 지난주 수요일 바로 주문에 들어갔다. 

 

엄청나게 빠른 배송, 그리고 완벽한 패키징과 세심함에 박수를

입금하고 반나절만에 조립 완료 여부를 통보받았고, 그날 저녁 퀵으로 배송이 되었다. 생각보다 빠르고 신속한 업무 처리에 놀랐다. 입금 확인이 되자마자 조립에 들어간 것 같다. 조립이 완료되면 간단하게 부팅 테스트까지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준다. 주문부터 배송까지 일사천리로 이루어진다. 업무가 체계적으로 잘 세팅되어 있는 것 같다.

데스크탑 내부에 혹시 모를 불상사를 막기 위해 에어캡이 가득 들어있다. 퀵은 그나마 괜찮지만, 택배로 받는 경우에는 중간에 불상사가 일어날 확률이 높은데, 에어캡은 안전한 배송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이다. 심지어 에어캡 제거 후 사용하라고 친절하게 프린트까지 부착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후면에 모니터 케이블을 그래픽카드에 연결하라는 스티커까지 붙어있다! 블루아이티의 세심함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이런 세심함이 고맙게 느껴진다.

에어캡으로 확실히 보호되고 데스크탑
이런 세심함이 블루아이티의 장점이다

블루아이티의 세심함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컴퓨터 초보자들을 위해 안내사항 프린트가 친절하게 준비되어 있었고, 사은품으로 장패드, 드라이버, 물티슈까지 챙겨주셨다. 특히 물티슈와 드라이버는 바로 요긴하게 사용했다. 정품 박스들도 빠짐없이 챙겨주셨다. 박스는 버리지 말고 나중에 중고로 각개 해서 팔거나 정품 인증을 위해 꼭 필요하니 반드시 챙겨두도록 한다.

안내사항과 사은품들
정품 박스들

 

완벽에 가까운 선 정리와 조립의 깔끔함이 돋보이다.

에어캡을 제거한 후 메인보드에 올려진 부품들을 하나씩 살펴본다. 유격 없이 모두 정확하게 있어야 할 곳에 잘 결착돼 있었다. 전체적인 화이트 컨셉으로 인해 더욱 깔끔한 모양새다. 선정리는 거의 완벽에 가까웠다. 선이 늘어져 있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너무 팽팽하게 당겨져 있지도 않았다. 모든 선들이 적당한 긴장감을 유지한 채 서로 다른 부품들을 연결해 주고 있었다. 케이블타이도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절한 간격으로 아주 깔끔하게 매듭지어져 있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렇게 깔끔하게 조립할 엄두가 나질 않는다. 이런 조립 상태를 보면 조립 비용 3만 원은 절때 아까운 금액이 아니다. 거기다가 간단한 부팅 테스트 결과까지 사진으로 확인시켜주니 세상에 이런 서비스가 또 어디 있을까? 

완벽한 조립
RTX2070 SUPER
팀그룹 커스텀 램 8G x 2과 안텍 파워 650w
쿨러마스터 화이트 쿨러

요청 사항에 SSD 추가 장착을 위해 여분의 케이블을 빼 달라고 요청했었다. 혹시나 누락되진 않을지 걱정스러웠는데 기우였다. 이마저도 너무 완벽하게 준비해주셨다. 추가로 내가 해야 할 일이 단 한 개도 없었다. 

SSD추가 장착을 위한 여분의 케이블

상상하던 컴퓨터가 현실이 되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최근 데스크탑 시장에서 RGB가 인기다. 컴퓨터 퍼포먼스와 1도 상관없지만, 아마도 감성의 영역으로 데스크탑시장이 진화한 것 같다. 나도 아래 사진처럼 화이트+RGB 조합으로 구성해 보았는데, 결과적으로 대만족이다. 왜 사람들이 RGB로 꾸미지는 이해가 된다. 계속 보고 싶어 지는 화려함에 자꾸 빠져든다. 특히 어두운 상태에서 보면 데스크탑이 아니라 하나의 예술작품처럼 보인다. 

 

드디어 배그 솔로 1등을 경험하다. 목표 달성!

드디어! 새로 장만한 컴퓨터로 배그 1등을 했다. 2년 동안 배그하면서 한 번도 못해봤는데 컴퓨터 바꾸자마자 너무나 쉽게 1등을 해버렸다. 역시 손이 문제가 아니라 컴퓨터가 문제였다는 사실ㅎㅎ 1등하고 진짜 치킨을 먹었어야 했는데 못먹은게 아쉽다.

 

글 작성을 마치며..

불과 몇 년전에 비해 많은 것들이 바뀐 것 같다. 사실 용산에 대한 기억이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블루아이티처럼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세심한 배려와 업무에 있어 체계적으로 잘 정리된 느낌의 업체는 처음이였다. 특히, 밤 12시까지 실시간 문의가 가능한 카카오톡 채널도 엄청난 노력이다. 외국 사람들이 보면 아마 놀라 자빠질 거다. 사실, 퀵 배송료 문제가 조금 있었는데, 이부분도 너무나 훌륭하게 대처해 주셔서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아무튼 조립 업체를 찾고 있다면 이 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