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728x90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하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알람이 발생합니다. 이는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알림 메시지는 광고 수익을 지급받기 위한 일련의 과정으로 모든 블로그 운영자분들이 반드시 한 번은 겪어야 할 과정입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알림이 발생하는 이유는?

알림이 발생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블로그의 누적 수익이 처음으로 10달러를 돌파했기 때문입니다. 즉, 해당 알림은 누적 수익이 최초로 10달러가 넘어가면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알림입니다. 조만간 광고 수익이 쌓여서 지급 기준에 도달하면 돈을 지급해줘야하니까 미리미리 계정 정보에 대한 주소 인증을 하자는 겁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 수익을 창출할 준비가 됐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광고 수익 지급 기준은 100달러 이상입니다. 

 

그럼 이제 무엇을 해야하나요?

그냥 구글로부터 편지 한 통을 기다리면 됩니다. 해당 알람이 발생한 후로부터 약 2~4주 정도 뒤에 구글로부터 핀코드가 적혀있는 우편물이 배달됩니다. 그러니 그냥 아무것도 하지 말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5일 정도 뒤에 도착한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까 청구서 수신 주소 정도만 확인해보세요.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계정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우편물을 기다리면서 설레게 되네요. 요즘 시대에 인증 매체로 우편물이 사용하다니, 오랜만에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혹시 모르니 청구서 수신 주소를 확인해보자

 

드디어 핀코드가 적힌 우편물이 왔습니다.

15일 만에 구글로부터 우편물이 도착했습니다. 생전 처음 보는 디자인입니다. 앞부분에는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고 적혀있네요. 뒷부분에는 구글 애드센스 마크가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핀코드가 적힌 우편물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란 문구가 비밀스럽다

 

우편물 안에는 그토록 애타게 기다리던 핀코드와 핀코드를 적용하는 방법이 간략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제 다시 구글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가서 핀코드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핀코드 입력하기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PIN입력 창이 보입니다.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되니 틀리지 않도록 신중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핀코드가 입력되면 알림 메시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핀코드 입력 후 알림 메시지를 꼭 확인해 보세요.

정상적으로 핀코드가 적용되었다면 더이상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알림 메시지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저는 가슴 아픈 광고 게재 제한 문구만 남아있네요. 언제 풀릴지 모르겠습니다. 방문자 수는 계속 늘고 있는 수익은 매일 0원입니다. 흑흑..

주소 인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 부자 되세요~~~~ 끝.

핀코드를 입력하고 나면 알림 메시지는 사라진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