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아니스트들의 피아니스트, 머레이 페라이어(Murray Perahia)

728x90

피아니스트들의 피아니스트 머레이 페라이어(1947 -)

미국 태생의 피아니스트로 건반 위의 마술사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현존하는 피아니스트 대가 중 한 명이다. 서정미가 넘치는 연주로 듣는 이로 하여금 그의 연주에 빠져들게 만드는 마성의 매력으로 물 흐르듯 자연스럽고 밀도 있는 건반 터치가 압권이다. 섬세한 표현과 깨끗하고 맑은 머레이 페라이어의 연주는 그의 수상 경력에서 빛을 발한다. 

머레이 페라이어는 지금까지 3번의 그래미 상(1989/1999/ 2003)과 4번의 그라모폰 상(1995/1997/2001/2003), 전설적인 피아니스트 클라우디오 아라우 기념 메달 (2000), 2004년 3월 영국 여왕이 내리는 최고 영예의 훈장( an honorary KBE by Her Majesty The Queen of England)도 수여받았다.

이런 그에게도 피아니스트에게는 생명과 같은 엄지 손가락에 치명적인 부상을 당하며 여러차례 수술을 받는 등 위기가 있었지만, 오히려 머레이 페라이어는 이러한 위기로 인해 자신의 연주가 더욱 탄탄해질 수 있었다고 고백한다. 실제로 청중들도 그가 오랜 시간 엄지 손가락 부상으로 인해 연주를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다시 부상에서 돌아왔을 때 이전보다 더욱 완벽한 테크닉과 완벽함을 갖추었다고 평가했다.

2019년 3월 내한 공연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아쉽게도 건강 상의 이유로 취소된 바 있다. 또 언제 내한 공연이 예정될지는 모르겠지만, 나이가 나이인 만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머레이 페라이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