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구매대행 쿠팡 상품등록 인보이스 영수증 첨부 등록하기

728x90

 

쿠팡 상품등록 시 인보이스 영수증 첨부 때문에 많은 대표님들이 어려워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보이스 등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무것도 없는 빈파일을 먼저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향후 판매가 발생했을 때 인보이스 영수증을 첨부해 주세요.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물건을 미리 사입해놓고 판매를 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인보이스 영수증은 당연히 없어야 합니다. 만약 인보이스 영수증을 이미 가지고 계시다면 말이 안 되겠죠?

아시는 것처럼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병행수입과는 달리 서비스 업종으로서 재고를 쌓아두고 판매하면 불법입니다.

반드시 고객 주문을 받은 후에 해당 상품을 해외사이트에서 결제하셔야 합니다.

만일 재고를 쌓아두고 판매를 하시게 될 경우, 나중에 소명 자료 입증 불가에 따른 세금 폭탄을 맞게 됩니다. 
앞에서 돈을 벌고, 뒤에서는 번 돈을 모두 까먹는 상황이 발생하게 될 수 있다는 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구매대행 인보이스 영수증 첨부하는 방법

상품등록 마지막 화면에서 인보이스 영수증 첨부가 필수 항목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즉, 해당 항목을 입력하지 않으면 상품등록이 불가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여기서 막히게 될 겁니다.
저역시 이부분에서 굉장히 당황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ㅠ
당황하지 마시고, 빈 파일을 첨부하도록 합니다. 

쿠팡 상품등록 인보이스 영수증 첨부 화면

 

미리 만들어 두었던 빈파일(jpg)을 인보이스 영수증에 첨부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무것도 없는 빈 화면의 JPG파일을 만들어서 상품등록마다 첨부해줍니다.
혹시 도움이 되실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쓰는 빈 JPG파일을 첨부하오니 필요하시면 다운로드해서 쓰시기 바랍니다. 

INVOICECOUPNAG.jpg
0.01MB

그러면 아래처럼 빈파일의 인보이스 영수증이 첨부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판매요청하기를 누르시면 이제 드디어! 첫! 상품등록이 완료된 겁니다. ^^ 축하드립니다!

쿠팡 인보이스 영수증 첨부한 화면

 

상품은 결국 팔린다! 그렇다면 판매 후 실제 인보이스 영수증을 첨부해야 하나?

꾸준히 상품을 등록하다 보면 결국은 팔리기 마련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연습 삼아 올렸던 상품이 10일 만에 판매되었었습니다. 그것도 마진율을 200% 잡은 상품이었는데, 신기하게도 누군가는 필요에 의해 구매를 하더군요. 

그렇다면 기존에 올렸던 빈 파일은 구매가 발생한 후 실제 인보이스 영수증으로 교체해야 할까요?
답변은 <네 그렇습니다. 수정해야 합니다.>

아래는 쿠팡에서 해외구매대행 인보이스 영수증 첨부 관련 공식적으로 내놓은 답변입니다.
하이라이트 된 부분을 보시면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백지의 이미지를 먼저 등록한 후, 나중에 판매가 발생하게되면 구매 영수증을 첨부하라고 가이드해 주고 있습니다. 

쿠팡 공식 답변

 

저도 이제 해외구매대행업을 부업으로 시작한 지 40일 정도 되었습니다. 해외구매대행업을 시작하기 전에 국내 위탁을 약 한 달 동안 했었는데요, 짧은 경력에 감히 비교해보면, 해외구매대행은 국내 위탁보다 100배는 더 손이 많이 갑니다. 신경 써야 할 것도 그만큼 훨씬 많고요. 

그러나 해외구매대행은 분명 시간을 투자해서 매력적인 상품만 잘 찾으면 마진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의 스승님께서 강의에서 하신 말씀 중에 <돈은 몸이 고생한 만큼 번다>라는 말씀이 구구절절하게 와 닿는 요즘이네요. 그래도 몸 축나지 않게 반드시 잠도 많이 주무시고, 좋은 것도 많이 드시면서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월 500만 원, 아니 월 1,000만 원까지 멈추지 말고 도전하는, 글로벌셀러가 됩시다! 아자아자 파이팅!

 

2020/04/07 - [IT.인터넷. 생활] - 경기도 재난 지원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지급 방법

2020/03/31 - [IT.인터넷. 생활] - 긴급 재난 지원금 지원 기준(하위 70% 기준, 중위소득 150% 기준, 가구별 지원금)

2020/03/30 - [IT.인터넷. 생활] - 경기도 재난 긴급 생활비 신청 방법 (경기도 기본 재난 소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