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 구매대행 식기류 식품류 판매를 위한 한국식품산업협회 교육 듣기

728x90

식기류, 텀블러, 컵 등과 같은 아이템은 해외 구매대행 인기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스타벅스 관련 제품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목록통관으로 직구(구매대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글로벌 셀러분들이 취급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아무런 준비없이 식기류나 식품류를 판매하게 되면 징역 5년 이하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해외 구매대행으로 식기류 또는 식품류 취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이 있습니다.

 

1.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제공하는 식품위생교육 수강하기

첫번째로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식품위생교육(수강료 2만 원)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날 때 반드시 이수하기 바랍니다.

▶ 한국식품산업협회 바로가기 클릭 http://www.kfia.or.kr/

해당 링크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좌측 두번째 온라인식품위생교육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아이디가 없으시면, 신규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메인 화면에서 신규 영업자 교육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신규 영업자 온라인 교육신청을 클릭합니다. 집합 교육 신청하시면 안되세요. 구매대행은 온라인으로 가셔야 합니다.

 

이어서 대표님 성함을 적이시고 사업자등록증 주소지를 입력합니다.

저희는 처음이기 때문에 해당 주소지의 등록된 업소정보가 없다고 나오실 겁니다. 업소등록을 클릭합니다.

 

업소등록을 클릭하시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사업자등록증 정보를 입력하고 제일 하단의 영업의 종류(형태)에 수입식품등 인터넷 구매 대행업을 선택해 주세요.

 

 

구매대행 식기류 판매를 위한 모든 등록 과정은 완료되었으며 입력한 정보 확인 후 교육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교육비는 2만 원이며, 4가지 형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결제를 끝마치고 나면, 이렇게 수강해야하는 강의 목록이 노출됩니다. 강의가 15개나 있네요 ㄷㄷ 언제 다들을까요 ㅎㅎ

 

최신 개정된 내용에 따라 강의 내용과 상이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시하면서 면피성 멘트가 제일 상단에 쓰여져 있네요.(음..?) 약 4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목차를 보면 수입식품 안전에 관한 법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구매대행의 꽃은 식기류?!

구매대행의 꽃은 식기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거주하는 중국인 인구가 상당하기게 식품쪽도 은근히 수요가 많고요.
아무쪼록 나라에서 국민의 건강과 보건을 위해 마련한 제도이니 반드시 숙지하셔서 적법한 테두리 안에서 구매대행 사업을 영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