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트코 '도토리 비빔 막국수' 내돈내산 리얼 후기(가성비 집밥, 자취음식, 캠핑음식)

728x90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은 요즘입니다.
매번 집에서 뭘 먹어야 하나 고민스럽지요.
음식을 만들고, 먹고, 치우는 일은
여간 힘든것이 아닙니다.

지난 번 코스트에서 장을 보다 구매했습니다.

도토리 비빔 막국수

만들어 먹어 보았습니다.

 

코스트코 '도토리 비빔 막국수' 완전 갓성비 집밥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도토리 비빔국수 입니다.
전 막국수를 좋아합니다^^

https://aboutthefree.tistory.com/212?category=762890

 

[춘천 맛집] 기본에 충실한 학곡 사거리 '닭갈비 막국수' (알쓸신잡 춘천여행 닭갈비 막국수 맛집)

(뒤늦은 포스팅 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냉면보다는 막국수를 참~~~ 좋아합니다. 막국수의 구수하고, 툭툭 끊기는 면,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모두가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고, 냉면과는 정 반대되는 매력이죠. 지..

aboutthefree.tistory.com

도토리 비빔 막국수
가격: 10,990원
용량: 6인분

무려!!! 만원의 가격에 6인분이 들어있습니다.
1인 가구라면 여섯 번을,
4인 가구가 함께 먹고도 남습니다.

1인분에 1,800원 꼴이네요.
정말 갓.성.비 입니다.

 

코스트코 '도토리 비빔 막국수' 캠핑음식, 여행음식, 자취음식으로 딱이야!


도토리 비빔 막국수 봉지를 뜯어보니
무려 저만큼의 내용물이 들어있습니다.

사리면+비빔장+막국수 육수+김 스프+참기름
총 5종 입니다.

가장 중요한 사리면과, 매콤달콤 비빔장 입니다.
면 색이 도토리묵 색이네요.

막국수 육수와 김스프, 참기름 입니다.
특이하게도 비빔장 이 외에 육수가 들어있습니다.


여기서 Tip. 보관 요령!!


구성품이 많아서
비닐봉지에 1인분씩 담아 두었습니다.
다음에 먹기 편리하겠죠?^^

 

코스트코 '도토리 비빔 막국수' 맛있으면 0칼로리!


뒷면의 조리 예를 살펴봅니다.
연구원들이 열심히 만드신 레시피 이기에,
이대로 해먹어야 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여느 비빔면과 같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1. 700mL의 끓는 물에 면을 넣고, 3분간 끓여 줍니다.
2. 익은 면을 건져내어,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3. 그릇에 면을 담고, 동봉된 소스, 참기름, 김가루, 육수를 넣고 비벼 먹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ㅋㅋㅋㅋ
640 kcal 입니다.....
괜...괜찮습니다...ㅠㅠ 맛있으면 0칼로리...

물로 살짝 면을 헹궈주고, 삶아줍니다.

도토리 가루가 함유되어서 인지
면 색깔이 도토리묵 색깔입니다.

3분정도 팔팔 끓여준 뒤,
(보글보글보글.......자체 BGM)
이제 다된거나 다름 없습니다~~~ㅋㅋㅋ

체에 받쳐 찬물에 헹궈줍니다.
양이 많네요~

준비된 그릇에 면을 넣고
막국수 육수, 비빔장, 김스프,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오이고명이나, 계란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간편하게 먹으려고 먹는거니깐요 ㅋㅋㅋㅋㅋ
(귀차니즘을 합리화 합니다.)

이제 맛있게 먹으면 끝! >_<

면이 쫄깃쫄깃하고, 구수합니다~~
양도 푸짐하구요.

 

코스트코 '도토리 비빔 막국수' 총평



코스트코 '도토리 비빔 막국수' 총평 입니다. 

전체적인 맛은 매운맛은 거의 없고 새콤달콤 한 맛입니다.
팔도 비빔면보다도 맵지 않습니다.
(비빔면의 기준은ㅋㅋ팔도 비빔면)

막국수 육수가 있어, 비빔 막구수임에도 불구하고
국물이 자작한것이 특징입니다.

1. 장점 

- 6인분에 10,990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성비
- 실온 보관 가능 (여행, 캠핑갈 때 좋음, 보관이 편함)
- 맵지 않음 (누군가에겐 단점이겠네요~)
- 양이 많음 (팔도비빔면 한개로는 배가 안찼는데....^^;;;)


2. 단점 


- 막국수 맛이라기보다는, 그냥 비빔국수 맛
(새콤달콤한 맛에서 생각보다 '새콤'의 비중이 큼)
- 매운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전혀 맵지 않을 맛

그냥, 요즘처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을 때
집에서 해먹기 귀찮을 때
한 끼 해먹기 좋은 도토리 비빔 막국수 였습니다 :D

https://aboutthefree.tistory.com/266

 

일산 코스트코 푸드코트 리모델링, 코스트코 푸드코트 메뉴 및 가격 (사회적 거리두기)

정말 오랜만에 일산 코스트코에 다녀왔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 처음 가보네요. 코스트코 일산점은 2월 말 경에 푸트코트를 리모델링 한다는 말만 들었는데요 오늘 장 볼 일이 있어 일산 코스트코에 갔다가 리모..

aboutthefre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