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 효능, 복용 방법, 제품 추천

728x90

 

애플 사이다 비니거(apple cider vinegar) 일명 '애사비' 의 효능

  1. 위와 장 등의 소화 기능을 원활하게 해 준다.
    →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 위산이 약한 사람은 식 후에 마시길 권장한다.
  2.  혈당 조절과 체중감소에 도움을 준다.
    → 인슐린 저항성을 줄여주고, 장내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3. 우리 몸을 알칼리화 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 우리 몸이 산성화가 많이 되어 있는데, 식초는 신맛이 나서 우리 몸을 산성화 시킬 것 같지만, 실제로 우리 몸을 알칼리화 시켜주는데 굉장히 좋다고 한다.

 

애사비를 고를 때 확인해야 할 점

  1. Raw : 멸균하지 않은 것
  2. Organic : 유기농
  3. Unfiltered : 여과를 거치지 않은 것
  4. With Mother : 초모 성분을 함유할 것

 

애사비 복용 방법, 먹는 법

  하루 적정 섭취량은 15ml~30ml이고, 개개인의 위 상태에 따라 조절해야 한다. 위산이 약한 사람은 희석을 많이 하고, 식후에 마시면서 점차 복용 양을 늘리는 방법을 쓰는 것이 좋다. 흔히 먹는 방법은 생수 또는 탄산수에 한 스푼 정도 넣고 희석해서 먹는 방법인데, 탄산수가 역류성 식도염에는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개인적으로는 따뜻한 물에는 도무지 못 마시겠고, 찬물 또는 플레인 탄산수 반 컵에 애사비 한 스푼(약 15ml 정도)을 넣어서 먹는 것이 가장 먹기 편했다. 희석해서 마시는 것 이외에,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애사비를 마시기 전 병을 흔들어서 바닥에 깔려있는 초모를 섞어서 마셔야 한다.

 

 

애사비 추천 및 후기

 

  • 닥터 머콜라

  개인적으로 닥터머콜라 제품으로 애사비 복용을 시작했는데, 닥터 머콜라 제품은 후기가 별로 없다. 닥터 조 스토어에서 할인한다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는데, 사과식초에 유기농 생강, 강황, 후추가 첨가된 제품이다. 애사비에서 일명 '발 냄새'가 난다는 후기가 많아서 걱정했는데, 찬물 또는 플레인 탄산수에 희석해서 먹으니 먹을만했다. 

  애사비를 고를 때 충족시켜야 하는 네 가지는 당연히 충족되는데, 대신 약 500ml에 20,000원이 조금 넘는다는 가격이 단점이다. 맛과 향이 좀 강한 편이라 처음 애사비를 접하는 분께는 비추한다. 

▲ 닥터 머콜라 애사비

 

 

 

  • 데니그리스

  '애사비'를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제품 중 하나가 '데니그라스'이다. 데니그라스 제품은 가격 변동이 좀 있는 편인데, 500ml 용량을 6천 원대에 구입했던 것 같다. 역시나 좋은 애사비의 조건은 모두 갖추고 있다. 닥터 머콜라의 애사비 제품보다는 덜 자극적인 맛과 냄새이다. 무난하게 마시기 좋은 것 같다.

▲ 데니그라스 애사비

 

  • 코스트코

  데니그라스 제품을 모두 먹고 나서, 코스트코에서도 애사비가 출시되었다 해서 구입했다. 세 병을 묶어 파는데, 한 병에 무려 946ml나 들어있다. 세 병에 약 12,000원 정도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좋은 애사비의 조건은 모두 갖추고 있으나, 데니그리스 제품에 비해 맛이 연하다. 사과식초의 비율이 87.5%로 데니그라스보다 함량이 적다고 하는데, 처음 애사비를 접하는 분께는 오히려 코스트코 제품이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코스트코 커클랜드 애사비

병 바닥에 깔려있는 것이 '초모'인데, 마시기 전에 꼭 흔들어서 섞어 준 뒤 마셔야 한다.

 


 

  애사비를 섭취한 지 6개월 이상 되었는데, 다른 영양제처럼 매일 먹지는 못하고 있다. 매일 꾸준히 마셔야 하는데, 그렇지 않아서인가 아직까지 큰 변화는 잘 모르겠다. 혈당을 조심해야 하는 체질이라 '꾸준히 먹으면 나중에 좋겠지'라는 마음으로 커피 대신, 음료수 대신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다. 

  위산이 약한 분, 저탄고지 하시는 분, 인슐린 조절을 해야 하는 분들께는 정말로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한 번쯤 내 몸을 위해 꾸준히 투자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https://aboutthefree.tistory.com/236

 

이즈니 버터, MCT오일을 활용한 방탄커피! 황금 레시피로 건강챙겨!!

방탄커피와의 운명적 만남 '방탄커피' 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요즘에는 '지방의 누명', '저탄고지 다이어트' 라는 말과 함께 방탄커피가 많이 익숙하실 겁니다. 저는 방탄커피에 대해서 2018년 말

aboutthefre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