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엘지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1년 사용 후기. (장점, 단점)

728x90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를 집에 설치한 지 거의 1년이 다 되어갑니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실사용 후기 및 장점, 단점 리뷰 합니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장점


1. 깔끔한 외관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있고, 빌트인 타입이라 커다란 정수기가 싱크대나 부엌에 나와있지 않아 정말 깔끔해 보입니다.

2. 최소한의 공간 차지


보시다시피 물이 나오는 부분만 외부로 노출되어 있어서 복잡한 부엌을 한결 넓게 쓸 수 있습니다.

3. 물 온도 및 물 양 조절 기능


제가 구매한 엘지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냉수, 온수 둘 다 나오는 제품입니다. 온수는 40℃, 75℃, 85℃로 설정 가능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는 40℃로 물을 한잔 받아 따뜻하게 마시고 있습니다. 85℃는 차를 우려내거나, 커피를 마실 때, 에스프레소에 물을 섞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물 양은 120㎖, 500㎖, 1000㎖로 설정할 수 있는데, 120㎖는 믹스커피를 탈 때 아주 제격입니다. 500㎖는 라면 물 맞출 때 정말 좋습니다. 요리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도, 어느 정도 물 양 맞추는 게 가능합니다. 연속 추출은 3분 동안 물이 연속으로 추출됩니다.


4. 스스로 살균하는 똑똑한 정수기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정수기에'UVnano안심 살균' 버튼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1시간마다 스스로 UVnano살균을 합니다. 물론 UVnano살균 버튼이 들어와도, 물은 마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동으로 버튼을 눌러주면 언제든 살균을 실시합니다.


5. 엘지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에만 있는 기능. '클린 세척수'


'클린 세척수'는 엘지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에만 있는 기능입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클린 세척수에 5분 이상 담가 놓았다가, 헹구면 됩니다. 정수기 매니저님께서 말씀해주셨는데, 수세미나 도마, 식기류들도 한 번씩 담가 놓으면 살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귀찮아서 수세미나 식기류들은 잘 사용하지 않고 있네요. (수세미는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있고, 식기류들은 어차피 뜨거운 물로 설거지를 합니다.) 껍찔째 먹는 과일이나 채소를 먹을 때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6. 물 받기 편리함


기존 정수기와는 다르게, 싱크대에 바로 설치가 가능해서 아래 사진처럼 물을 받고자 하는 그릇에 바로 물을 받기 편리합니다. 엘지 퓨리케어 정수기를 설치하고 나서는 라면 물 받을 때, 밥 지을 때 모두 정수물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용기에 받아서 넣는 게 아니라 모두 그냥 냄비째 두고 물을 받습니다. 밀리타 전자동 머신에도 맘껏 물통을 채우고, 추출된 커피에 물을 섞을 때에도 정말 편리합니다.



7. 확실한 케어 솔루션


정수기를 구입하게 되면, 담당 매니저가 배정됩니다. 3개월에 한 번씩 살균, 6개월에 한 번 필터 교체, 1년에 한 번 직수관 교체 이렇게 체계적으로 정수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니저님이 방문하시면 이렇게 이력카드와 전산으로 관리가 됩니다. 아무래도 직접 먹는 물이니만큼, 확실한 관리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엘지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단점!

1. 싱크대 바로 옆에 설치되어 있어, 세제나 음식이 튈 수 있음


싱크대에 빌트인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정말 편리하지만, 한 편으로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방이 좁을 경우에는 세제나, 음식이 정수기 쪽으로 튈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이 점이 염려되어 기존의 일반 정수기를 음식하고 설거지하는 곳에서 조금 멀리 설치하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2. 싱크대 타공


빌트인을 하려면 타공을 해야겠죠. 인조대리석이나, 스테인리스 싱크볼 타공은 무료이나 칸스톤이나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은 타공 시 발생합니다. 세라믹 상판에는 타공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멍을 내야 하다 보니, 자가가 아닌 분들에게는 설치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약 이전 설치하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될 경우에 타공 된 곳은 마개로 막아준다고 합니다.



3. 싱크대 하부장 자리 차지 (설치 불가능한 공간 있음)


빌트인이긴 하지만 어쨌든 정수기가 들어갈 공간은 있어야겠죠. 주로 싱크대 바로 아래에 설치가 되는데, 생각보다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그리고, 요즘 유행하는 깊은 사각 싱크볼을 사용하는 분들은 설치 전에 엘지 정수기가 설치되는 공간이 확보되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깊은 사각 싱크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설치가 안될 수 있다고 합니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강력 추천!


모든 제품이 그러하듯 엘지 퓨리케어 정수기도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습니다. 1년 동안 제가 매일 사용해 본 결과로는 강력추천입니다. 위의 단점들을 모두 커버할 만큼, 겉에서 보았을 때 자리 차지도 하지 않고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 제품이다 보니, 관리가 철저한 것도 정말 마음에 듭니다.
다른 정수기보다 렌탈료는 사실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삶의 질을 높여주는 물건이라 생각해서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잘 찾아보시면 현금 지원받고 구매하실 수 있고, 이건 꿀팁인데 LG 베스트샵 포인트가 있는 분들은 가지고 계신 포인트로도 렌탈료 결제가 가능합니다.)
맑고 깨끗한 물 많이 마시고,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