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국 구매대행하는 방법, 월 순익 100만 원 셋팅까지 걸리는 시간

728x90

최근 부업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월 100만 원이라도 더 벌어보기 위해 중국 구매대행 사업에 많은 분들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구매대행이 무엇인지, 그리고 월 순익 100만 원까지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큰 틀에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저는 구매대행 사업 2년 차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구매대행은 말 그대로 소비자의 물건을 대신 구매해 주는 것이다.

많은 분들이 구매대행 개념을 어려워하십니다. 그도 그럴 것이 평생 소비만 해오다가 공급자의 위치에서 생각하려니 혼란스러워하시는 것 같습니다. 공급자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잘 생각해보면 구매대행 프로세스는 생각 외로 단순합니다.


<구매대행 프로세스>

  1. 판매하고자하는 상품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지마켓, 옥션 등 오픈 마켓에 업로드합니다.
  2. 주문이 들어오면 주문이 들어온 상품을 해외(중국) 사이트에서 대신 구매합니다.
  3. 해외에서 주문한 상품이 국내 소비자까지 잘 도착할 수 있도록 중간에서 물류를 컨트롤합니다.

요약하자면, 해외 온라인 마켓에 등록된 상품을 긁어다가 국내 온라인 사이트에 등록 후, 주문이 들어오면 해외 사이트에서 주문이 들어온 상품을 직접 주문하여 고객한테 직배송으로 보내주는 단순 프로세스입니다.

구매대행의 핵심은, 주문한 상품이 나를 거치지 않고 해외에서 바로 국내 주문자한테 직배송된다는 점입니다. 구매대행 셀러는 중간에서 상품에 문제가 없는지, 중간에 물건이 유실되지는 않았는지 등등 물류 이동에 대한 모니터링만 꼼꼼히 하면 됩니다.

 

알리바바-타오바오-중국 구매대행의 성지

 

구매대행으로 실제 얼마 만에 어느 정도 수익이 나나요?

수익을 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매일매일 아이템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반복해서 상품을 등록하다 보면 반드시 첫 주문이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처음에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상품 등록을 하는 것이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15일 정도만에 첫 주문이 들어왔는데, 이때 느낀 짜릿함은 아직도 기억속에 생생히 남아있습니다. 어찌 됐든 첫 주문이 터지고 나면 그 이후에는 매일매일 주문이 들어오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가 본격적인 구매대행 시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참고로, 첫 주문보다 더 어려운 일이 고객 CS를 처리하는 일입니다.)

▶ 참고: 구매대행 CS 관련 포스팅

구매대행 CS 처리하는 방법(배송 중 환불, 반품)

 

구매대행으로 월 순익 100만 원 정도 일으키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꾸준하게 상품 등록을 강행한다는 전제하에 3달 정도면 무리 없이 월 순익 100만 원, 아니 그 이상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아이템 소싱 감각이 엄청나게 뛰어난 분이라면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한 마디로 구매대행으로 월 순익 100만 원은 일도 아닙니다.

 

구매대행 상품등록은 대량 등록보단 수동 번역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대행 전용 대량 등록 프로그램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한 보조 프로그램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대량 등록 프로그램보단 번역하여 수동 등록하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훨씬 좋습니다.

 

  • 번역 없는 대량 등록은 구매전환율이 현저히 낮고, 엄청난 숫자의 많은 상품을 쏟아부어야 합니다. 상품에 대한 이해도도 부족한 초기에는 반품만 처리하다 손해만 입은 채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이 대량 등록 프로그램의 한 달 이용료가 그리 저렴하지 않습니다. 적게는 수십만 원, 많게는 수백만 웡을 호가합니다. 쉽게 돈 별려다 돈만 버리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 반면 수동 변역의 경우, 포토샵이나 번역 작업으로 인해 고통스럽지만, 그만큼 아이템의 이해도가 높아져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구매대행업자라면 항상 고민하는 부분이 꾸준하게 매출을 유지하는 것이 무척이나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점에 있어 대량 등록보다 수동 번역이 장점이 많습니다. 포토샵 작업도 하다 보면 요령이 생겨서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자리만 잡게 되면 롱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수동 번역입니다.

 

구매대행 초기에 가장 궁금해할만한 몇 가지 사항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구매대행은 분명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이지만, 이것도 결국 사업인지라 결코 만만하게 생각해서는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밤잠 설쳐가며 시간과 노력을 갈아 넣어야지만, 어느 정도 원하는 수익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반면, 노력한 만큼 기대 이상의 성과가 나오는 순간도 있으니, 구매대행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한번 밀어붙여보시기 바랍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으니까요~

 

중국 구매대행 관련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