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카드, 애플 신용카드 출시 임박! 애플페이도?!

728x90

애플이 또 하나의 혁신을 준비 중인 것 같습니다. 이름하여 '애플카드' 즉, 신용카드입니다.

쌩뚱맞게 애플에서 무슨 신용카드냐? 할 수도 있겠지만, 여러 소식통을 종합해보면

아이폰과 금융 결제를 하나로 합치는 컨버전스 산업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페이, LG페이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애플페이가 아이폰에 탑재됩니다.

골드만삭스, 마스터카드와 제휴해 서비스 예정이며, 미국에서 먼저 8월 중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직원들이 매일같이 테스터로 애플카드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애플빠들에게는 엄청난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 영롱한 애플카드 자테는.. 진짜 안드로이드 유저인 저도 소장욕구 뿜뿜입니다. ㅠㅠ

출처:씨넷

 

기존 신용카드와는 다르게 애플카드에는 몇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번호는 물론, CVC 코드, 카드 유효기간이 없다고 하네요. 대신 거래마다 생성되는 임의의 번호를 활용하여 거래를 증명하는 것 같습니다. 마치 블록체인처럼 보이네요. 보안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연체료, 연회비가 없습니다! 아니 이무슨?! 연회비는 없는 것 그렇다고 쳐도, 연체료가 없다는 건 진짜 놀랍네요. 잔고가 있어야만 결제되는 체크카드 형식인 걸까요? 궁금합니다.

포인트 적립없이 결제마다 1~3% 즉시 할인! 캐시백 형태로 즉시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애플카드 사용 1%, 애플페이 2%, 애플마켓에서 3% 라고 하네요.

애플 카드로 애플 제품 구매 시 특별 할인 혜택도 준다고 하네요. 아마 5% 정도 해주지않을까 뇌피셜 끄적여 봅니다.

카드 수수료가 없다! 이 부분은 가맹점주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카드수수료가 엄청난 매출 차감으로 발생하다보니, 아무래도 현금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있는데요, 애플 카드의 경우, 카드 수수료가 없다보니 사업하는 입장에서는 두 손 번쩍 환영할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애플 페이조차 출시되지 않았으며, 더욱이 국내 출시 일정은 밝혀지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경우 1차 출시국으로 지정된 적은 거의 없었던 적을 감안하면 결국 시간이 지나면 국내에 애플 페이 뿐 아니라 애플 카드도 모두 출시되리라 생각됩니다. 

애플매니아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애플 페이, 애플 카드 모두 이용가능하겠죠?! 금융 결제까지 영롱한 사과 무늬라니.. 애플 천국입니다. ㅎㅎ

결국 애플 페이, 애플 카드 도입은 시간문제일 뿐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